Single Dad Discovers a Simple Formula To Earning $3,000 or More Per Month Online And Now He's Giving It Away To People Just Like You!"
Your ad featured and highlighted at the top of your category for 90 days just $5.
Choose
"Make this ad premium" at checkout.

User description

주변에 ‘돈이 없다’고 한탄하면, ‘나도 마찬가지야’라고 팔로우된 경험은 없나요? ‘돈이 없는 것은 나만이 아니다’라고 안심하는 반면, ‘정말 돈이 없는 것일까’의심하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30~40대의 저축 사정을 들여다봤습니다.저축이 없는 사람은 실제로 얼마나 되는 것일까요.

30~40대의 저축 제로 비율

2019년 3월 SMBC 컨슈머파이낸스가 공표한 ‘30대·40대의 금전감각에 대한 의식조사 2019’부터, 30~40대의 저금 상황을 살펴보자. 이 연구는 30-49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유효한 표본을 수집했습니다.

이 조사 결과, 23.1%의 사람의 저축이 "0만 엔"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고, 24.6%의 저축이 "1만 엔에서 50만 엔 이하"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60.5%의 사람이 저축 100만 엔 이하라는 상황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8.0%의 사람들이 ‘500만 엔 초~1천만 엔 이하’, 9.8%의 사람들이 ‘1천만 엔 초’의 저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연대에도 저축의 상황에는 큰 차이가 있는 것 같습니다. 상위 %의 극단적인 값의 영향을 줄이기 위해 상위 및 하위 10%의 데이터를 제외하고 산출된 상가 평균은 195만 엔이었습니다.

저축되지 않는 사람의 특징은 무엇인가?

30~40대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정말로 돈이 없는 사람은 드물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들에게는 어떤 공통점이 있을까요? 저금이 적은 사람의 특징을 짚어보자.

• 돈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
돈에 대해 무관심한 사람은 출비가 있거나 심지어는 신경 쓰지 않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저축에 충당하는 돈이 남기 어려워질 것입니다. 반대로 돈을 소중히 여기는 경우낭비를 줄이고 저축에 힘쓰는 사람들이 많이 보입니다.

• 자기 관리가 어려운
자기 관리가 잘 되지 않으면 ‘기분이 좋은 것이 있으면 사버려’, ‘저것도 먹자’, 불필요한 것까지 사버리기 쉽다. 도박이나 알코올에 의존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고, 자신을 제압하는 힘이 약하면 돈을 자꾸 써버리는 위험이 높아집니다.

• 돈에 대한 계획을 세우지 않았다.
저축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위해 얼마를 저축해야 하는가" "매월 소득에서 얼마를 저축으로 충당해야 하는가"라는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좀처럼 저축이 늘어나지 않는 사람은이런 계획을 세우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